FAQ
  • Home
  • >
  • 고객지원
  • >
  • FAQ

원바이오젠 목록

  1. 습윤환경이란 무엇입니까?

    외부로부터 물과 세균을 차단하고 상처에 적당한 습도를 유지시켜 딱지의 생성을 막아 흉터를 예방하고 상처를 빨리 치유시키는 환경을 말합니다.
  2. 떼어낼때 아프지 않나요?

    자사 습윤드레싱이 삼출물을 흡수하여 분비물을 흐르지 않게 하고, 진물 또는 피가 나는 상처가 엉겨 붙는 것이 방지되어 떼어낼 때 통증이나 출혈을 적게 하고 투습/방수기능이 우수해 짓무름 억제와 외부로부터 잡균 침입 및 감염을 방지합니다.
  3. 이미 생긴 흉터에 사용하면 흉터가 없어지나요?

    자사 습윤드레싱은 상처가 난 즉시 붙이면 습윤 환경을 유지하여 딱지를 만들지 않고 새살이 돋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미 생성된 흉터를 없애는 효과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4. 상처에 자사 습윤드레싱을 붙이면 통증이 없어집니다. 혹시 진통제가 들어 있습니까?

    자사 습윤드레싱에는 진통제나 항생제가 들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사 습윤드레싱이 습윤 환경을 조성하고, 표면이 부드러운 쿠션 역할을 하므로 상처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것입니다.
  5. 찢어져서 꿰맨 수술창에 쓰면 흉터가 안 생기나요?

    수술시 상처면을 꿰맨 후 자사 습윤드레싱을 적용하면 수술 후 살이 빨리 아물 수 있도록 도와주어 흉터생성을 최소화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화상으로 물집이 생긴 상처에도 사용 가능한가요?

    화상부위에 물집이 생겼다면 이는 가장 좋은 습윤 환경이 조성된 상태입니다. 우선 상처부위를 차가운 물이나 얼음주머니를 이용하여 상처주변의 열을 식힌 다음 물기를 닦아내고 2㎝미만의 물집은 제거하지 않고 그 위에 자사 습윤드레싱을 붙이지만 2㎝이상의 큰 물집은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2차 감염이 우려 된다면 반드시 물집을 제거한 후 자사 습윤드레싱을 붙입니다.
  7. 새살이 돋거나 딱지가 생긴 상처에도 사용할 수 있나요?

    딱지를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딱지는 물로 충분히 불리면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딱지를 떼기 힘들 때는 물 1~2 방울을 떨어뜨린 후 상처부위에 자사 습윤드레싱을 붙이면 됩니다.
  8. 딱지가 생겨야 빨리 낫는 것이 아닌가요?

    상처치유 도중 딱지가 생기게 되면 딱지 밑으로만 세포가 재생되고, 딱지를 뗄 때 2차 상처가 생겨 흉터의 원인이 될 뿐입니다.

  9. 사용하기 전에 세척하고 연고를 발라주어야 하나요?

    상처를 깨끗하게 세척 한 후 연고제를 바르지 않고 이노폼으로만 처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단 감염된 상처나 특별한 치료가 필요한 상처에는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처치하시기 바랍니다.

  10. 고름이 생겨 덧난 상처에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상처가 이미 감염되어 고름이 생긴 경우에는 고름 주변의 감염의 요인이 되는 다른 이물질을 흐르는 물이나 식염수로 씻어낸 후 사용하십시오.

  11. 감염예방을 위해 소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흐르는 물이나 생리식염수로만 상처를 씻어 냅니다. 일반적으로 소독 후 1시간 정도가 지나면 상처 주위 상피세포에 있는 균들이 자라 원래의 상태가 되기 때문에 상처를 소독하여 세균을 없애는 것보다 상처를 깨끗이 세정하여 이물질이나 괴사조직을 없애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또한 소독약이나 항생제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세균을 없앨 수 있지만 상피 재생에 필요한 이로운 세포를 함께 죽여 결과적으로는 상처 치유를 방해합니다. 다만, 칼이나 못 등으로 찔린 상처나 짐승에 물린 상처는 소독할 것을 권합니다.

  12. 상처를 밀폐시키면 상처가 곪지 않을까요?

    상처를 밀폐시켜야만 상처 치유에 이로운 진물(삼출물)을 활용할 수 있고, 외부로부터 세균의 침입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상처가 훨씬 빨리 치유되고 치유되는 동안에도 아프지 않습니다.

FAQ 검색